본문 바로가기

영화 Movie/명대사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유가령, 장만옥, 유덕화)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유가령, 장만옥, 유덕화)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오늘밤 꿈에 날 보게 될 거예요."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1960년 4월 16일 3시 1분 전.

 

당신과 여기 같이 있고,

당신 덕분에 난 항상 이 순간을 기억하겠군요.

 

이제부터 우린 친구예요.

이건 당신이 부인할 수 없는 엄연한 사실이죠. 

이미 지나간 과거니까."

 

 

 

< 아비정전 명대사 (유가령) >

 

"병에는 약이 있게 마련이지!"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다리가 없는 새가 살았다.

이 새는 나는 것 외에는 알지 못했다.

새는 날다가 지치면 바람에 몸을 맡기고 잠이 들었다.

이 새가 땅에 몸이 닿는 날은 생애에 단 하루

그 새가 죽는 날이다."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그러니 같이 불행하게 살자구요."

 

 

 

< 아비정전 명대사 (장만옥) >

 

"그냥 같이 있고 싶을 뿐이에요."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나에겐 셀 수 없이 많은 여자들이 있었지.
누굴 사랑했는지 나도 몰라."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한 번 나가면 다시는 못 들어와!"

 

< 아비정전 명대사 (장만옥) >

"'지금 이 순간'이란 말 하지 말아요!
난 '순간'이란 정말 짧은 시간일 줄 알았는데
때로는 오랜 시간이 될 수도 있더군요."

 

< 아비정전 명대사 (유덕화) >
"모두가 그렇게 운이 좋은 건 아니죠.
남들과 비교 말아요.
 
내가 가난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다른 친구들은 매년 새로운 교복을 입는데
난 그렇지 못하단 걸 깨달았죠.
그때부터 내가 가난하단 걸 알았죠."

 

< 아비정전 명대사 (유가령) >
"행복하게 사는 게 제일 중요한 거예요!"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날 항상 옆에 두고 싶어 했으니 이젠 내가 못 보내요."

 

 

 

< 아비정전 명대사 (장만옥) >

 

"지금 통곡할 사람은 당신이야."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내가 다시 돌아오진 않겠지만

단 한 번이라도 어머니의 얼굴을 보고 싶었는데

그것도 싫으시다면

나도 내 얼굴 보여주지 않는다."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한 곳에 오래 머무르는 건 지겨운 일이지."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죽을 걸 몰라?

사람은 쉽게 죽어!

열차 사고가 날 수도 있고...

어떻게 그걸 미리 알지?"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이게 내 인생의 마지막 장면이 되는 건가?

죽을 땐 눈을 감아야겠군.

...

당신은 생이 끝날 때 뭘 보고 싶을 것 같아?

...

생각해봐, 인생은 결코 긴 게 아냐."

 

 

 

< 아비정전 명대사 (장국영) >

 

"새가 한 마리 있었다. 죽을 때까지 날아다니던...

하지만 새는 그 어느 곳에도 가지 못했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새는 죽어있었기 때문이다."





더 글로리 파트1 명대사 (송혜교, 임지연, 정성일, 김허이라, 차주영)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문, 박혁권 등)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손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