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Movie/리뷰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두 교황 : 두 배우의 호연만으로도!! (feat. 명대사)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두 교황 : 두 배우의 호연만으로도!!

 

 

작년에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두 교황’.

 

난 종교도 없고, 특히나 그것에 대한 인식도 별로 좋지 않다.

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는 오로지 배우 때문이다.

아직도 나에게 한니발 렉터의 강한 이미지가 남아 있는 ‘안소니 홉킨스’,

왕좌의 게임에서 자주 보았던 ‘조나단 프라이스’. 이 두 배우의 연기를 기대하며 플레이버튼 꾸~욱~!

 

영화 초반부에 아바의 ‘댄싱 퀸’이 흘러나오면서 뭔가는 좀 다를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종교에 대한 미지의 거부감을 일부 상쇄시켰다고나 할까.

이후 그 거부감은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교황 프란치스코의 초반 설전에 힘입어 잠시 퇴장!

 

 

‘두 교황’은 실화 바탕, 중간 중간 다큐멘터리 방식 적용, 그리고 두 배우의 호연으로 인해 몰입감이 꽤 높다.

교황 베네틱토 16세(안소니 홉킨스)와 교황 프란치스코(조나단 프라이스)의 설전 – 초반 25분부터 시작되는 5분 간의 설전은 두 번 돌려봤던 장면 – 또는 대화는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고 느끼게 한다. 진보와 보수의 대화가 두 사람의 대화처럼 전개될 수 있다면… 하는 바람도 가져보았다.

 

p.s ‘두 교황’을 보며 떠오른 영화들 (일부의 장면, 내용 등에서 그냥 떠오른 영화.) – ‘스포트라이트’, ‘천사와 악마’, ‘다우트’. 개인적으로 ‘다우트’는 강추함.

 

 

몰입감을 끝까지 유지하게 해 준 또 하나는 ‘그들도 사람’이라는 것, 여느 사람의 삶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단지 그들의 자리가 다를 뿐. 그들도 실수를 하며, 고민을 하고, 자책을 한다.

(고해성사로 용서를 하는 부분은 … 이 거부감은 계속 걸림.)

 

추천지수는 별 네 개~!!^^

 

넷플릭스 영화 ‘두 교황’ 명대사

 

어떠한 여정도, 아무리 긴 여정이라고 해도 어디에선가 시작해야 합니다. 아무리 영광스러운 여정이라고 해도 실수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조나단 프라이스)

아니요, 타협이 아닙니다. 제가 달라진 겁니다. 서로 다른 겁니다. (조나단 프라이스)
아니, 변화는 타협이요. (안소니 홉킨스)

삶은 변화합니다… 자연에서 정적인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조나단 프라이스)

고해를 하면 죄지은 자의 영혼은 씻길지 몰라도 희생자를 돕지는 못해요. 죄악은 상처이지 얼룩이 아니에요. 치료받고 아물어야 한다고요. 용서는 충분하지 않아요. (조나단 프라이스)

“신부님, 기도하는 동안 담배 피워도 될까요?”
“신부님, 담배 피우는 동안 기도해도 될까요?”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가 따로 있소?”
“그냥 제 자신으로 살려고 할 뿐입니다.”
“난 나답게 살려고 할 때마다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더군요. “

세상은 혼란스러울 수 있어요. 그래서 아름다운 거죠. (조나단 프라이스)

장벽이 아니라 다리가 필요합니다. (조나단 프라이스)

누구의 잘못도 아니라면 모두의 잘못입니다. (조나단 프라이스)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종이의 집’은 스페인 드라마로 – ‘스드’라고 말해야 할까요?^^;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

imtw.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 오프라 윈프리 쇼

 

넷플릭스 추천 –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 오프라 윈프리 쇼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 오프라 윈프리 쇼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WHEN THEY SEE US –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입니다. 넷플릭스에서 ‘..

imtw.tistory.com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오늘 추천드리는 넷플릭스 작품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구요, 하이틴 영국드라마입니다. 201..

imtw.tistory.com

 

더 글로리 파트1 명대사 (송혜교, 임지연, 정성일, 김허이라, 차주영)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문, 박혁권 등)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손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