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Drama/리뷰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빌리언스 – 경제/금융 미드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빌리언스 – 경제/금융 미드

 

 

이번에 소개할 넷플릭스 작품은 미드 ‘빌리언스‘입니다. 말 그대로 돈 많은 갑부 펀드매니저가 주인공인 드라마입니다. 제가 좋아라 하는 소재(금융, 경제, 증권, 음모 등)의 드라마인데요, ‘하우스 오브 카드’ 이후 미드에 대한 갈증을 풀어준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미드 ‘빌리언스’는 현재 시즌4까지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습니다. 시즌이 갈수록 로튼토마토 지수가 상승을 하고 있더군요. 조금 의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 4는 몰입도가 많이 낮았기 때문입니다. 시즌 4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보니 다시(?) 두 주인공이 제대로 싸울 것 같아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빌리언스’ 주요 배우(캐릭터) 소개

 

데미안 루이스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배우입니다. 목소리도 외모도 제 취향이 아니라서.ㅎ 그래도 미드 ‘밴드 오브 브라더스’, ‘홈랜드’에서 만났던 배우인데 이 드라마를 통해서 매력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전적으로 드라마의 힘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9.11 테러 당시 공매도를 쳐서 돈을 어마어마하게 번 펀드매니저로 나옵니다. 이 사실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며 그를 괴롭힙니다. 이후 그의 행보를 보면 그 돈이 아니었더라도 돈은 많이 벌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박한 금융지식과 분석 능력, 동물적인 감각, 이익을 위해서라면 어떤 짓도 서슴지 않는 행동 그리고 그 주변 사람들. 9.11 테러로 만든 큰 종잣돈이 시간을 앞당겼을 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철저한 악인으로 보이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그를 응원하게 됩니다.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 ‘하얀 거탑’의 주인공에게 동화되어 가는 느낌이랄까. 돈을 위해서는 기꺼이(?) 악인이 되지만 소중한 주변 사람들을 끔찍히도 챙깁니다. 물론 그의 ‘소중한’ 사람이 되기 위해선 엄청난 ‘실력’이 있어야 한다는 게 함정.ㅎ

 

폴 지어마티


데미안 루이스의 비리를 파헤치고 그를 잡으려는 검사장으로 나옵니다. 악에 대비되는 선한 캐릭터죠. 처음엔 그랬습니다. (스포상 여기까지.^^;)

이 배우가 맡은 캐릭터는 여러가지로 복잡함을 내재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성장 과정에서의 가정 문제, 변태적 성적 취향, 야망을 채우기 위한 술수 등등. 폴 지어마티는 이런 복잡다단한 캐릭터를 잘 연기하고 있습니다.

 

매기 시프


데미안 루이스가 이끌고 있는 회사의 심리상담사(정신과 의사)입니다. 회사에서는 퍼포먼스 코치로 불리죠. 의기소침해진 직원들이 그녀와 상담을 하고 나면 펄펄 날아다닙니다. 수익을 낸다는 말이죠. 이런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아 보고 싶은 게 지금 심정!!ㅎ

폴 지어마티의 아내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남편이 그렇듯 그녀도 변태적 성적 취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시즌 4에서는 원래 그랬나 싶은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궁금하면 시청하시길~!^^

 

데이빗 코스터빌


데미안 루이스를 신처럼 생각하는 직장 동료이자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데미안 루이스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행동을 할지를 척척 알아냅니다. 물론 100%는 아니지만. 직원들에게 입에 담지 못할 폭언도 마구 쏟아냅니다. 요즘 같으면 ‘직장내 괴롭힘’ 고소 1순위 캐릭터!!!

이 배우를 떠올리면 미드 ‘빌리언스’를 보기 전까지 ‘슈츠’였는데요, 이제는 ‘빌리언스’의 미워할 수 없는 악역으로 기억될 듯 싶습니다.

 

마치며...

이 드라마는 ‘선’과 ‘악’이 교묘하게 교차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선’으로 볼 것인가, 누구를 ‘악’으로 재단할 것인가가 애매합니다. 물론 선과 악의 비중이 쏠리는 측면 때문에 구별이 쉬울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그 ‘쉬움’이 변질합니다. 나에게 이익이 되는 ‘악’은 ‘선’일까요? 나에게 손해가 되는 ‘선’은 ‘악’일까요? 이런 것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미드 ‘빌리언스’는 금융, 경제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거기에 음모론을 좋아하신다면 금상첨화!! 미드 ‘하우스 오브 카드’를 좋아라 했던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미드] 빌리언스 ep.1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폴 지아마티, 매기 시프)

 

[미드] 빌리언스 ep.1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폴 지아마티, 매기 시프)

[미드] 빌리언스 ep.1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폴 지아마티, 매기 시프) < [미드] 빌리언스 ep.1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 "내 콜레스테롤 수치는 이미 높아. 더 이상 혈압 오르게 하지 마!" < [미드] 빌리언스..

imtw.tistory.com

[미드] 빌리언스 ep.2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데이빗 코스터빌, 매기 시프, 폴 지아마티)

 

[미드] 빌리언스 ep.2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데이빗 코스터빌, 매기 시프, 폴 지아마티)

[미드] 빌리언스 ep.2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데이빗 코스터빌, 매기 시프, 폴 지아마티) < [미드] 빌리언스 ep.2 명대사 (데미안 루이스) > "피트~ 금본위제는 절대로 안 돌아와! 만약 그딴 일이 발생하면 세계..

imtw.tistory.com

[미드] 빌리언스 ep.3/ep.4 명대사 (폴 지아마티, 데미안 루이스, 매기 시프)

 

[미드] 빌리언스 ep.3/ep.4 명대사 (폴 지아마티, 데미안 루이스, 매기 시프)

[미드] 빌리언스 ep.3/ep.4 명대사 (폴 지아마티, 데미안 루이스, 매기 시프) < [미드] 빌리언스 ep.3 명대사 > "그냥 ㄸ이나 치자구요~" < [미드] 빌리언스 ep.3 명대사 (폴 지아마티) > "그냥 넘어가 주는 건..

imtw.tistory.com


더 글로리 파트1 명대사 (송혜교, 임지연, 정성일, 김허이라, 차주영)

 

더 글로리 파트1 명대사 (송혜교, 임지연, 정성일, 김허이라, 차주영)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김은숙 작품 '더 글로리' 명대사 1. 제목 : 더 글로리 파트1 (8부작, 작가...

blog.naver.com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문, 박혁권 등)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문, 박혁권 등)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재벌집 막대아들' 명대사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

blog.naver.com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손석구)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손석구)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 제목 : 나의 해방일지 (16부작) 2. 방송사 : ...

blog.naver.com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명대사 (송혜교, 김주헌 등)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명대사 (송혜교, 김주헌 등)

#쿠팡플레이 한국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명대사 1. 제목 :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1...

blog.naver.com

 

청춘기록 1회~4회 리뷰 및 명대사 (박보검, 박소담)

 

청춘기록 1회~4회 리뷰 및 명대사 (박보검, 박소담)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청춘기록 1회~4회 리뷰 및 명대사 1. 제목 : 청춘기록 (16부작) 2. 방송사 : tvN 3...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