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Drama/리뷰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오늘 추천드리는 넷플릭스 작품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구요, 하이틴 영국드라마입니다. 2019년 1월 넷플릭스에 올라와서 한 달 동안 4,000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흥행(?)을 했다고 하네요. 흥행에 힘입어 2020년 1월 시즌2가 나왔구요, 시즌3도 제작 확정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시즌2까지 시청을 완료했는데요, 여전히(?) 만족스러운 영국드라마입니다. 원제는 ‘SEX EDUCATION’, 당연히 19금 청불드라마입니다.^^

 

이 작품은 추천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라는 제목이 저에게 큰 어필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야말로 ‘어쩌다’ 보게 된 드라마입니다. ‘이거라도 볼까?’라는 심정으로 말이죠. 원제가 영향을 미친 건 절대! 아니라는 말씀을 전합니다.ㅋ 가장 결정적 이유는 캐릭터 설명을 하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시즌2까지 공개되었는데요, 시즌별 8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말 ‘어쩌다’ 보았지만 8부작을 그대로 정주행한 드라마입니다. 말 그대로 I binge watch Netflix 했죠.

스토리는 간단합니다. 성 상담사 어머니를 두고 있는 소소소심한 아들이 학교에서 성 상담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아주 섹시한 여자와의 동업이랄까?! 주요 캐릭터를 소개하면 대충 스토리가 그려질 것 같네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캐릭터 소개

질리언 앤더스


‘X-file’ 스컬리로 잘 알려진 ‘질리언 앤더스’이 남자 주인공 오티스의 어머니로 출연합니다. 성 상담사 역할이죠. 외모와 목소리에서 카리스마가 넘치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엄마로서의 따스함도 갖추고 있죠. 드라마를 보면서 순간 순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메릴 스트립’을 떠올리게 합니다. 물론 성격은 정반대(?)의 느낌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두 번째로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성 상담사 역할인지라 집 안에 온갖 성적 장식물(?)이 넘쳐나고 내뱉는 대사들도 거침이 없습니다. 뭐 관계(?)도 쿨~ 하죠, 어느 순간까지는.^^

 

에이사 버터필드


소심한 성격의 다소 찌질해 보이는 남자 주인공 오티스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바보 연기를 한다면 ‘미스터 빈’을 떠올리게 할 외모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칭찬인가, 악담인가 ㅋㅋ)

필모를 보니 제가 본 영화 ‘휴고’와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에도 출연을 했었네요.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현재 스파이더맨으로 활약중인 ‘톰 홀랜드’와 스파이더맨 역을 두고 끝까지 물망에 올랐던 2인 중 한 명이라고 하네요. 키가 커 보이진 않는데 183cm, 헐~. 스파이더맨에 어울릴 것 같기고, 아닐 것 같기도 하고. 뭐 이미 확정되었으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에서는 성 상담을 하며 조금씩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심합니다. 그의 상담 중에 좋은 대사들이 많이 나오는데 캐릭터빨(?)이 약해서인지 큰 감동을 주는 데는 실패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심한 캐릭터를 너무도 연기를 잘 하는 이 배우의 연기력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엠마 맥키


제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를 시청하게 만든 일등공신입니다.ㅎ 제가 배우 ‘마고 로비’를 좋아하는데요, 이 배우와 비슷하지 않나요?!?! 저는 너무 비슷한 것 같아서 헷갈릴 정도입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에서는 남자 주인공 오티스와 동업을 하면서 친해지게 됩니다. 고객(?)을 섭외하고, 상담료도 정산하고. 난잡한 루머 때문에 여타 다른 학우들과의 관계도 매끄럽지 못합니다. 물론 다른 사정도 있죠. 나름의 슬픔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할까, 뭐 그렇습니다.

암튼, ‘엠마 맥키’ 넘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매력


살아있는 캐릭터


제가 좋아하는 미드, 영드들의 주요 특징이 주요 인물들의 캐릭터가 얼마나 살아있는지의 여부입니다. 물론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주요 캐릭터들의 개성이 살아있지 못 하면 결국 지겨워집니다. 미드, 영드 특성상(?) 시즌이 길어지면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 ㅎ

이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주요 캐릭터들의 특징과 조합이 좋습니다. 굳이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화면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힘이 있다는 말이죠~!^^

진지한 ‘성’과 ‘청춘’ 이야기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성’을 가볍게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성’과 관련된 용어나 표현이 노골적으로 표현되지만 야하거나 저속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성교육을 한다면 이 드라마로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성장하는 ‘청춘’들의 아픔을 다룬 이야기에 ‘성’을 조금 앞에 내세웠다고 해야 할까. 단순히 ‘성’ 문제나 고민이 아닌 그들의 전반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약, 섹스, 학교 폭력, 성소수자 차별, 낙태 문제, 리벤지 포르노 문제 등등.

영국드라마


‘영드’를 드라마의 매력이라고 말할 수 있나 싶지만, 요즘 영국 액센트와 발음을 선호하고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서 살짝 넣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영드를 좋아하는데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특히 여배우들의 발음이 매력적으로 들리는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 드라마 추천 part 3 – 애니메이션 21편 (feat. 명대사)

 

넷플릭스 영화 & 드라마 추천 part 3 – 애니메이션 21편 (feat. 명대사)

넷플릭스 추천 영화 & 드라마 part 3 – 애니메이션 21편 (feat. 명대사)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는 애니메이션 중 제가 본 작품들을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애��

imtw.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 신드롬이 된 드라마 ‘종이의 집’은 스페인 드라마로 – ‘스드’라고 말해야 할까요?^^;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현재 시즌4까

imt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