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Drama/명대사

바람이 분다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바람이 분다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 감우성, 김하늘, 김성철, 윤지혜, 이준혁, 김가은 등

 

 

1. 바람이 분다 1회 ~ 10회 명대사 (감우성, 김하늘, 김성철)

 

"길이 사라지니까 사람이 떠난 걸까, 사람이 떠나니까 길이 사라지는 걸까?" (김하늘)

"사랑합니다. 아주 많이 사랑합니다. 정말 아주 많이...... 근데 나는 사랑한다는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감우성)

"현장에선 책임이 중요한 게 아니라 문제가 중요한 거야. 책임은 일단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그때 따지는 거라고!" (김성철)

"길이라는 게 참 오묘합니다. 가는 곳은 같은데 길에 따라 느낌이 다 달라요. 돌아가는 거 같지만 먼저 가고, 곧장 가는 거 같지만 더 늦게 가기도 하고, 사라질 길이지만 그렇다고 그게 의미가 없는 게 아니듯이..."

"희망, 그게 얼마나 무서운줄 아냐?! 대체로 이루어지지 않거든. 그럼 아프거든. 그런 거 없이 살 때보다 아주 많이 아프거든." (감우성)

"너는 기억보다 추억이 많은 삶이길 바란다." (감우성)

"기억은 머리에 담는 것이지만 추억은 가슴에 담는 것이다."
  
"다른 건 다 잊어도 절대 당신은 잊지 않을 거야." (감우성)

 

 


2. 바람이 분다 11회 ~ 14회 명대사 (감우성, 윤지혜, 김가은, 김하늘)

 

"예쁘고 좋은 건 다 전부 빨리 사라져버리는 것 같아."

"이런 곳에 살다 보니까, 내가 아는 거 보다 모르는 게 훨씬 많더라고. 해가 뜨는 게 얼마나 멋진지, 별을 바라보면 얼마나 마음이 편한지 작은 바람소리가 음악보다 더 좋을 때가 있고, 벌레 울음소리도 재밌고, 정말 소중한 게 뭔지 돌아보게 되더라고." (감우성)
 
"어떻게 사는 게 맞는 건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 ... 내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만큼만 하고 사는 게 맞는 거 같애. ... 내가 편한 거 보다 우리가 행복해졌으면 좋겠어." (윤지혜)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뭔가를 아직 할 수 있다는 거잖아요?!" (감우성)

"사랑하는 가족이 있다는 걸 알 때마다 그때가 제일 행복합니다." (감우성)

"날 사랑했던 사람이, 기억 속에 내가 없는데 그런 사람을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김가은)

"다시 사랑하면 돼, 다시!" (김하늘)

 

 

3. 바람이 분다 15회, 16회 명대사 (김하늘, 윤지혜, 이준혁, 감우성, 김성철)

 

"당신이 말하는 밤하늘을 바라본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이제 알 것 같아. 사소하고 평범해서 그냥 지나쳤던 모든 것들이 이렇게 소중하게 반짝이는 거라는 거." (김하늘)

"대체 나중이 뭐가 그렇게 중요하냐구?! 난 올지 안 올지 모르는 미래보다 당신이랑 같이 있는 지금이 더 중요하다구!" (윤지혜)

"너랑 다시, 소주 먹고 걷고 싶다." (이준혁)

"내 앞에 당신이 누군지 몰라요. 하지만,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이 누구든, 난 느낍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걸. 내 마음은, 내 사랑은, 늘 당신 하나였다는 걸." (감우성)

"아람이랑 도훈 씨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저만 두려워했던 것 같아요. 조금 못하면 어떻고, 실망하면 어때요, 꼭 잘해야만 추억으로 남는 건 아니잖아요? 못하면 격려해주고, 실수하면 도와주고, 그게 제가 할 일인데, 제가 너무 겁을 먹었었나봐요." (김하늘)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고민할 시간에 옆에 있는 사람 손 한번 잡아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게, 그게 더 중요한 거 같애." (이준혁)

"오늘보다 내일이 더 조금 더 힘들 수 있지만, 괜찮아! 내가 도훈 씨를 사랑하고, 도훈 씨가 나를 사랑하니까. 도훈 씨가 기억하지 못하는 걸, 내가 기억해주면 되니까. 지금처럼 내 곁에 있어 주고... 언제나 지금처럼 당신을 사랑해." (김하늘)

"세상에서 누군가를 만나고 사랑한다는 것 자체가 기적 아닐까?!" (김성철)

 

쌈 마이웨이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쌈 마이웨이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쌈 마이웨이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 박서준, 김지원, 김성오, 진희경, 이엘리야, 안재홍, 송하윤, 전배수, 손병호, 이정은 등 1. 쌈 마이웨이1회, 2회, 3회, 4회, 5회 명대사 (김성오, 박서준, 김지원,

imtw.tistory.com

닥터스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닥터스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닥터스 전편 명대사 다시보기 - 김래원, 박신혜, 이성경, 김영애, 정해균, 엄효섭, 윤균상, 유다인, 이호재, 남궁민, 장현성, 이기우, 진선규, 김민석, 정경순, 백성현, 조달환, 이선호, 이상엽 등 ��

imt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