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

고혈압 퇴치를 위한 걷기 운동 중 찰칵! 찰칵!



석 달 전 쓰러져서 큰 수술을 마치고

고혈압 조절을 위해 걷기 운동을 시작했다.

산책 수준이다.

격한 운동은 할 수 없다.

신호등에서 의도치 않게 뛰게 된 적이 있었는데... 힘들더라.

이제 나에겐 살짝 뛰는 것도 격한 운동이 된 것 같다. ㅠㅠ

 

아는 누나가 제2의 삶을 살게 됐으니 더 열심히 살라고 하는데

난 별로 그러고 싶은 마음은 없다.

삶을 포기했다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열심히 살라'는 말은 왠지 거슬린다.

죽음의 고비를 넘기면 사람이 변한다고 하는데, 나도 변하긴 한 것 같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모르겠다.

뭔가 생각의 변화는 있는 것 같은데 '열심히'는 아니다.

무엇인가를 내려놓은 느낌!?!?

'아등바등'을 버린 느낌?!?

뭐, 그렇다.

 

오늘은 출발 전 하늘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었다.

 

 

파란 하늘보다, 덧칠한 구름보다 그것들을 나누고 있는 전깃줄이 거슬린다.

잘린 하늘.

아~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지! 왜 자꾸?!? ㅎㅎ

 

본격적으로 걷기 시작.

슬슬 해가 기울기 시작한다.

하늘도 피로감을 드러내며 빨간 숨을 내쉰다.

그 숨결에 주변도 물든다.

 

 

내가 꽃을 좋아했었나?

아니면 생명을 가진 것들을 대하는 내가 달라진 것인가?

유난히 많은 사진을 찍은 것 같다.

 

 

저녁을 지나 밤이다.

쳇! 또 무리하고 말았다.

이게 문제다. 무리!

적당히 좀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