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Movie/명대사

중경삼림 명대사 (왕가위 감독, 양조위, 왕비, 임청하, 금성무)

 

중경삼림 명대사 (왕가위 감독, 양조위, 왕비, 임청하, 금성무)

 

< 중경삼림 명대사 >
"언제부턴가 난 외출할 때면 항상 우비와 선글라스를 쓴다.하지만, 언제 비가 올지, 언제 태양이 빛날지 나는 모른다."


 

< 중경삼림 명대사 >

 

"그녀가 떠났어도 자신은 변하지 말아야지."

 

 

 

< 중경삼림 명대사 >

 

"세상에 유통기한이 없는 것은 없는 것일까?"

 

 

 

< 중경삼림 명대사 >

 

"난 오후면 꿈을 꾼다. 그의 집을 방문하는...

그의 집을 나설 때면 꿈에서 깬다.

하지만, 어떤 꿈들은 영원히 깨어날 수 없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여자들은 기다려주지 않지.

시간이 지나가길 기다려봐, 시간이 지나면 담담해질 거야."

 

 

 

< 중경삼림 명대사 >

 

"실연당했을 때 나는 조깅을 한다.

그럼 수분이 빠져나가 눈물이 나지 않기 때문이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사실, 다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한다는 것과

사랑한다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수척해진 비누와 눈물을 흘리는 수건...
수건이 울 때 기분이 좋다.
본질은 변하지 않아.
여전히 감정이 풍부한 수건이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오늘도 유리창 너머로 누군가를 생각했어요.

......

......

그가 편지를 봤을까?"

 

 

 

< 중경삼림 명대사 >

 

"사람이 울 때면 휴지로 끝나지만,

방이 울면 일이 훨씬 많아진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어디를 가고 싶죠?"

"아무 곳이나 당신 좋은 곳으로."

 

 

 

< 중경삼림 명대사 >

 

"사람은 누구나 흔들릴 때가 있다."

 

 

 

< 중경삼림 명대사 >

 

"사랑의 기억에 유효기간이 있다면 나의 그것은 만 년으로 하고 싶다."

 

 

 

더 글로리 파트1 명대사 (송혜교, 임지연, 정성일, 김허이라, 차주영)

 

재벌집 막내아들 명대사 (송중기, 이성민, 윤제문, 박혁권 등)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손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