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명언 어록

손석희 어록/명언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 1위)

손석희 어록/명언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 1위)




힘없는 사람을 두려워하고

힘 있는 사람이 두려워하는 뉴스

그렇게 가겠습니다.

- 손석희 -






알면서 왜 하셨습니까?

- 손석희 -




잘못된 사실(fact)을 정정해준 적은 있지만

어느 한 쪽 편을 들어준 적은 없다.

- 손석희 -





문제의식이 있어야 문제가 발견되고,

문제를 발견해야 문제 제기를 할 수 있고,

문제를 제기해야 문제가 해결된다.

- 손석희 -





상식적인 수준에서 옳은 것이요?

힘없는 사람, 약한 사람, 소외된 사람들을 기억하면서 하는 거지요.

- 손석희 -





상식적인 판단에서 옳은 일이라면 바꾸지 말자!

내가 죽을 때까지 그 원칙에서 흔들리지 말고 나아가자!

- 손석희 -










전 지도층이라는 말을 쓰지 않습니다.

민주사회에서 지도층은 없으니까요.

- 손석희 -








균형을 지킨다는 건

양쪽으로부터 다 칭찬을 받을 수도 있지만,

다 욕을 먹을 수도 있는 것이다.

둘 중의 하나를 택하라면

나는 차라리 후자를 택하고 싶다.

- 손석희 -




나는 토론 전에 양측 진행자들과 친분을 쌓거나, 얘기를 하지 않는다.

왜냐면 프로그램 진행시 나도 모르게 편파적인 진행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손석희 -





욕을 하지 않고 살 수는 없는 세상이다.

때로는 욕이 애칭이나 농으로 쓰이는 경우도 있다.

욕하지 않아도 살 수 있는 세상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욕하지 않고서 살 수 없는 세상이라면

제때 제대로!

- 손석희 -





사회에 나가시게 되면 노력에 비해 굉장히 많은 편견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 편견들을 여러분은 실력으로써 온 몸으로 깨부수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 손석희 -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user/TheLinalukas?sub_confirmatio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