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Drama/리뷰

일드 추천 노다메 칸타빌레(のだめカンタ-ビレ) - 잊을 수 없는 첫경험^^


[일드 추천] 노다메 칸타빌레(のだめカンタ-ビレ) - 잊을 수 없는 첫경험^^


노다메 칸타빌레는 내가 처음 경험한 일본드라마다.
처음으로 - 언제인지 기억 안남 - 일본 영화를 접하고 나름의 매력에 젖어들고서 드라마를 찾다가 선택!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재미와 감동'도 있겠지만 '후회가 없는 작품'을 고르는 것이 우선이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나의 일드 도전기 첫 작품을 고르는 데는 한참이 걸렸었다.
그리고 마침내 선택된 '노다메 칸타빌레'.
많은 리뷰를 통해 '극찬'에 가까운 칭송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음악'과 관련된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정말 재미있게 시청한 김명민 주연의 <베토벤 바이러스>의 모토가 되었던 드라마라는 말을 듣게 된 것도 선택의 주요한 원인이었다.

결과는 대!만!족!
시간 가는 줄 모르고 11부작을 한꺼번에 휘~리릭 보아버린 작품이다.
드라마는 2009년에 본 것으로 기억이 되는데,
2009년과 2010년에 이후의 이야기가 영화 <노다메 칸타빌레 최종악장 1,2>로 나왔을 때도 반색을 하며 보았다.

애니메이션틱한 과도한 설정과 연기들이 나오지만 전혀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는 유쾌한 드라마라 생각된다.
물론 감동도 있다.^^


노다메 칸타빌레 (のだめカンタ-ビレ - 11부작)

방영기간 : 2006/10/16 ~ 2006/12/25

평균 시청률 : 18.85%
최고 시청률 : 21.70% (마지막 회)


<작품소개>

지루한 클래식은 가라~
달달한 연애감정, 청춘의 치열한 도전이 가미된 클래식이 온다!

씻기도 싫어하고 청소도 싫어하며 하는 일마다 엉성하기만 한 괴짜 음대생 노다메.
노다메는 악보를 읽을 수 없지만 듣기만 하면 완벽하게 연주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모든 여학생들이 동경하는 치아키.
그는 뛰어난 피아노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피아니스트가 아닌 지휘자를 꿈꾸고 있다.

노다메는 같은 과 선배 치아키를 만나 첫눈에 반하면서 그에게 다가간다.
치아키는 노다메에게 점점 이끌리며 지휘자로의 꿈에 한 발짝씩 다가서는데.....

<주요캐릭터>



노다 메구미 (배우 - 우에노 주리)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로 국내 관객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우에노 쥬리는 <스윙걸즈>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등의 다양한 작품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노다메 칸타빌레’에서의 우에노 쥬리는 ‘노다메’의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활약을 펼치며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특유의 발랄함과 상큼함에 코믹한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 ‘우에노 쥬리가 없는 노다메는 상상할 수 없다’는 평을 들었다.

프로필의 이미지 사진으로는 전혀 상상이 안 되는 캐릭터를 연기한 우에노 주리.
이렇게 망가지는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도한 설정 탓인지, 이미지가 비슷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판 '꽃보다 남자'에서의 구혜선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들이 많았던 것 같다.

드라마를 볼 때는 '참~ 몬생겼다. 여배우를 좀 예쁜 애로 쓰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배우의 매력에 많이 빠진 것 같다.

이 작품 이후에 '우에노 주리'가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를 꽤나 챙겨 보았으니...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 <라스트 프렌즈>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오렌지 데이즈> <우에노 주리의 다섯 개의 가방> 등



치아키 신이치 (배우 - 타마키 히로시)

1980년생, 나고야 출신으로 1998년 데뷔했다. 영화 <워터보이스>의 사토 역으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이후 2006년 일본 후지TV <노다메 칸타빌레> 의 주연으로 일본최고 인기배우로 등극. NHK 토요드라마 <빙벽> 주연, NHK대하드라마 <공명의 갈림길 >, 후지TV 9月 드라마(프라임 타임인 월요일 저녁 9시에 편성되는 인기드라마)인 <톱캐스터>에 출연. 2005년에 <싸움꾼>, <변신>,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목소리 출연) 등에 주연으로 활약했다. 또한 그는 연기 분야에만 머무르지 않고, 탁월한 외모와 장신으로 패션지의 표지, 화보 및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일본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유난히 친밀감이 느껴지는 일본 배우다.
이 배우가 출연한 영화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를 너무 재밌게 보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강한 인상과 느낌이 남아있다.

물론 이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에서의 인상도 강렬하다.
간지와 코믹을 오가는 그의 캐릭터는 드라마의 품격을 전혀 손상시키지 않고 작품 속에 잘 녹아들었다고 생각한다.


슈트레제만 (배우 - 타케나카 나오토)

<팬시 댄스>, <으랏차차 스모부>, <쉘 위 댄스> 등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배우 타케나카 나오토는 일본 코미디 영화에 없어서는 안 될 감초같은 배우이다. 배우뿐만 아니라 감독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타케나카 나오토는 <무능한 사람>, < 119 >, <도쿄맑음>, <연탄> 등의 작품에서 연기뿐만 아니라 연출가로서의 재능도 선보였다.

일드 <신의 물방울>을 보았을 때 나오는 것을 보고 내심 반겼던 배우다.
<노다메 칸타빌레>에서는 남자 배우의 멘토가 되는 상당한 내공을 가진 스승을 연기했는데 캐릭터는 상당히 코믹적이었다. <신의 물방울>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무엇인가 동질감이 있는 역할의 연기를 했다고 생각된다.
'코미디 영화에 없어서는 안 될 감초 같은 배우'라는 말을 듣고 있는 것을 보면, 일본에서 이 배우의 존재감이 어느 정도는 짐작이 간다.
우리나라 연기자로 치면 백윤식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


미키 키요라 (여배우-미즈카와 아사미) / 미네 류타로 (남배우-에이타)

이 두 배우는 연인관계로 발전해 가는 역할이다.
주요 캐릭터에 들어갈 정도는 아닌 것으로 생각되지만 여배우 미키 키요라 때문에...^^
첨에는 여주와 삼각관계의 경쟁(?)을 펼치는 캐릭터일 것으로 생각되었지만...땡!
번외로, 일본 드라마는 우리나라 드라마처럼 얽히고설키는 설정 등이 과도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맘에 든다.
담백하달까~
암튼, 미키 키요라는 이후 일드 <의룡>에서도 만날 수 있었던 여배우로 일본 여배우 중 기억에 남는 1인~ 


<갈무리>

<노다메 칸타빌레>는 일본 억양의 과도함(?)과 만화적인 요소가 가미된 과장된 설정 등이 색다른 재미를 준 작품이다.
일드 첫 도전기였기 때문에 일본 드라마 전체에 대한 편견(?)을 조금 심어주긴 했지만,
이후 다른 유명한 일드를 주저 없이 선택하고 많이 보게 한 결정적 작품이기도 하다.
언젠가는 다시 한 번 보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첫사랑은 그냥 기억 속에 묻어둬야 하나???^^;

'노다메 칸타빌레'
드라마가 끝난 아쉬움을 영화 두 편을 통해서 이후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좀 더 듣고 싶은 마음의 간절함은 여전히 ~ing.